61% 39%
V S
보수 진보
 

메뉴
   

61% 39%
V S
보수 진보

보수

윤석열 대통령은 서해수호 용사 55명 호명하며 울먹였다.

컨텐츠 정보

본문

서해수호 용사 55인 호명하며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울먹이는 윤석열 대통령과 서해수호의날에 울산에 가서 최고위원회 연 이재명 척봐도 누가 국가의 지도자감인지 초등학생들도 알 것이다. 초등학생만도 못한 자들이 너무 많다.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55인 용사들의 이름을 한 명씩 호명하면서 “북한의 무력 도발에 맞서 장렬히 산화한 55명의 영웅들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전이 북한 소행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서해와 서북도서는 세계에서 군사적 긴장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며 “우리 해군과 해병대 장병들은 연평해전·대청해전·천안함 피격·연평도 포격전 등 수많은 북한의 무력 도발로부터 NLL(북방한계선)과 우리 영토를 피로써 지켜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국민들이 남·북한 대치 상황에서 마음 놓고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서해를 목숨 바쳐 수호한 장병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북한의 도발에 맞서 우리의 자유를 지킨 영웅들”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북한의 핵·미사일 고도화와 잇단 도발에 대해 “한국형 3축 체계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한미, 한미일 안보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북한의 무모한 도발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도록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예우하지 않는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다”며 서해수호 용사 55인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호명했다. 현직 대통령이 55인 용사의 이름을 직접 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9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