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39%
V S
보수 진보
 

메뉴
   

61% 39%
V S
보수 진보

보수

최근글


새댓글


윤석열 정부 들어 은혜를 갚는 나라가 되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공산주의자들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남의 나라 전쟁에 참여해서 몸을 바친 영웅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공산주의자가 다시는 대한민국에서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6·25 전쟁 때 미군으로 참전해서 큰 공을 세우고 미국의 최고 훈장인 명예훈장을 받은 146명의 영웅들에게 우리 정부의 무공훈장을 수여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니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켜준 영웅들을 대우하는 정상적인 나라가 됐다.

 

1950년 대전전투에서 윌리엄 딘 소장은 대전시가 함락되자 지휘부와 함께 이동하는 것을 거부하고 전선에 남았다. 그는 낙오부대들을 재조직해 전투를 지휘하고 부상자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는 모습이 마지막으로 목격됐다.

1951년 창용리전투에서 데멘시오 리베라 일병은 수류탄 한 발을 빼고는 어떤 탄약도 없었다. 리베라 일병은 마지막 수류탄의 안전핀을 뽑고 적이 벙커로 뛰어들자 수류탄을 터트리며 전사했다.


1951년 학용전투에서 찰스 애브렐 상병은 안전핀을 뽑은 수류탄을 거머쥔 채 적 벙커로 몸을 던졌다. 그는 적의 강력한 진지를 포함해 모든 적과 함께 폭발로 산화했다.

미국 명예훈장은 전투에서 가장 모범적인 용기를 보여준 영웅들에게 미국 정부가 수여 하는 최고의 무공훈장이다.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21023/116109686/2?ref=mai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91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