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애플점유율이 60%를 넘나들던 일본 스마트폰 시장.
구글이 픽셀을 런칭하며 가장 크게 점유율을 높인 시장이 일본이 되었다.
2021년 당시 2%에 불과하던 점유율이 12%까지 상승했다.
2023년에만 무려 527% 상승을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상승을 이루었다.
분석가들은 이것이 픽셀 6a, 7a등 A시리즈가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런데, 작년에는 글로벌 3위 업체로 부상한 샤오미가 일본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불과 1년 전의 샤오미는 일본시장에서 0%대의 점유율이었다.
최근 일본 tv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여주는 중국 브랜드
과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중국브랜드가 큰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