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39%
V S
보수 진보
 

메뉴
   

61% 39%
V S
보수 진보

유머/이슈

동덕여대 총학 "여성 위협하는 남녀공학 전환 절대 반대" 

컨텐츠 정보

본문


 

동덕여대가 남녀공학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총학생회는 "공학 전환에 전적으로 반대한다"고 밝혔다.


8일 동덕여대에 따르면 총학생회 '나란'은 전날 입장문을 내고 "대학 본부에서 동덕여대 공학 전환에 대한 전반적인 첫 번째 논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총학생회는 "해당 안건이 논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학본부는 지금까지 학생 대표인 총학생회 측에 단 한 마디의 언급도 없었다"며 "총학생회가 해당 의혹을 제기해야만 입을 여는 대학 본부의 행동은 8000 동덕인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덕여대의 근간인 여성을 위협하는 공학 전환에 전적으로 반대한다"며 반대 연대 서명과 철회를 요구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등을 벌이겠다고 했다.

동덕여대 측은 남녀공학 전환이 학교 미래를 위한 여러 방안 중 하나일 뿐 확정된 사안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학 관계자는 "남녀공학 전환은 하나의 가능성일 뿐 논의가 발전되거나 결정된 것은 없는 상태"라며 "향후 논의가 발전되더라도 학생들과 충분히 소통할 것이다. 무작정 진행하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에서 남은 4년제 여자대학은 동덕여대, 이화여대 등 7곳이다. 한양여대를 비롯한 전문대를 더하면 모두 14곳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4,28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