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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후루 가고 요거트 왔나…MZ 인기템 빠르게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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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아정? 저도 사먹어 봤습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인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요아정이란 프랜차이즈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의 줄임말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파는 프랜차이즈다.

 

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1년 정보공개서 등록 후 3년 만에 주식회사 트릴리언즈의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요아정)’이 최근 250호점을 돌파했다. 업종별로 보면 ‘외식-아이스크림’ 항목에서 비알코리아의 베스킨라빈스, ㈜설빙의 설빙 다음으로 많은 순이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디저트 품목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끈 품목이지만 최근 들어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가수 강민경, 인플루언서 입짧은햇님 등 유명 유튜버들이 제품을 소개하면서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인기 아이템’으로 인기를 끈다. 해시태그(#) 요아정, 요거트아이스크림 등이 인기 검색어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과일, 과자류를 개인의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어 맛은 물론 최근 인스타그램용 사진 찍기에 적합한 ‘비주얼’로 인기를 얻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인기에 자영업자 사이에서도 요거트 아이스크림 창업이 관심을 사고 있다. 자영업자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자영업자’에서는 올해 초부터 “요거트 아이스크림 창업 관심있어요”, “요아정 궁금해요”, “요아정 어떤가요” 등의 문의글이 잇따르고 있다. 요아정 외에 요거트월드 등 브랜드 프랜차이즈도 관심을 얻는다.

 

일부 자영업자는 “탕후루 다음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라며 창업을 추천하는 글도 올렸다.

 

실제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탕후루’의 인기는 빠르게 식고 있다. 이 카페에 한 탕후루 가게 사장은 “탕후루 이젠 끝이다. 망해가는 과정인 것 같다”는 푸념의 글을 올렸다. 그는 “작년 6월 정도에 시작했는데 9개월 만에 유행이 끝나버렸다. 현재는 하루 10개도 안 팔린다”며 “이 상황에 과일값도 비싸고 요즘 참 생각이 많아진다”는 글을 썼다.

 

-생략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0/0000073361?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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