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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개발 5년" 자동차업계 '페달 블랙박스' 권고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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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완성차 제조사들이 정부의 '페달 블랙박스' 설치 권고를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업체는 "해당 기술 개발에 5년 정도 걸린다"는 이유를 들어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고 국토교통부는 이를 수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부-국내외 완성차 업계 '급발진 의심 사고' 안건으로 올해 6차례 만나



14일 머니투데이가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국토부-현대차그룹, GM, 르노, KG 등 자동차 급발진 의심 사고 개선안'에 따르면 양측은 올해 총 6차례 만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가 급발진 의심 사고 안건을 놓고 해당 업계와 수차례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5월 첫 회의 당시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은 국토부에 "소비자가 페달용 블랙박스 옵션 판매를 공감할지 의문"이라는 의견을 전달했다. 같은 달 31일 열린 회의에서도 이들 업체는 "빌트인캠 형식의 페달 블랙박스 개발은 최소 3~5년 정도 소요된다"고 거부 의사를 거듭 전달했다.

이에 국토부는 차량 구매시 소비자에게 페달용 블랙박스 설치가 가능하다는 안내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다. 사실상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의 입장을 그대로 수용한 것으로, 이후 국토부는 '페달 블랙박스 설치 권고'를 내렸다.



https://m.news.nate.com/view/20231115n01447?mid=m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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