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차. 중딩 교사, 요즘. 학생. 들 지도할 때 신고 피하는 법
컨텐츠 정보
- 19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교사된 지 9년. 됨. 초임때부터 내리 학폭4년. 학생. 부장 3년. (지금은 탈출)했는데 점차. 가면 갈 수록 아동. 학대. 의 위험을 감지함. 실제로 한 번은 경찰에 신고되고 한 번은 학부모. 한테 질질 끌려다니고 결국엔 내가 교육청 이동. 함.
그러면서 내가 터득한 아동. 학대. 방지를 위한 나만의 메뉴얼임.
1. 학생. 의 잘. 못. 된 행동. 이 학교. 규칙에 규정되었거나 다른 학생. 의 안. 전을 위협하는가? (이외의 행동. 은 다 넘어감)
2. 학생. 이 잘. 못. 을 100%인정 하는가
3. 학생. 의 기분이 괜찮은가?, 학생. 과 나는 관계가 충분히 형성된 사이인가
4. 주변에 다른 교사 혹은 다른 학생. 은 없는가?(다른 성별 학생. 이면 다른 성별의 교사 있는가?), 나는 남교사여서 남학생. 만 지도함.
5. 지도 방법. 을 선택하게함.(논리적으로 너의 잘. 못. 을 설명해줄까? 아니면 깔끔하게 너의 잘. 못. 된 행동. 을 이야기할까?)
6. 쉬는 시간에 딱 5분 지도하고(학생. 의 휴식권 보장) 다음번에도 똑같은 잘. 못. 하면 청소를 같이하자고 권유함.(혹시 싫으면 미안. 하지만 부모. 님. 께 전화드릴 수도. 있다고 함.)
7. 지도가 끝난 후, 학생. 의 기분이 어땠는지 확인하고 교무 수첩에 상담 기록 작성함.
8. 쉬는 시간에 만나면 더 반갑게 인사함.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