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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갔던 조종사 찬밥신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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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업계 종사자는 아니지만 예전에 살짝 이해관계도 있었고 지금도 간간히 소식. 을 듣는 입장에서 중국. 간 한국.  조종사들이 한국.  유턴이 힘든 이유를 정리. 해 봄. 반박시 님. 말이 맞음. 

 

1. 더딘 조종사 수요회복

가장 큰 이유임. 진짜. 로 조종사가 모자르면 아래 이유들은 아무 의미가 없음. 중국. 엘 갔건 중동. 을 갔건 사람. 모자르면 아쉬워서라도 채용함

 

2. 재채용

국적, 항공사  불문하고 코로나 터지고 조종사 정리. 할 때 엔데믹으로 다시 조종사 수요가 늘어나게되면 마지막까지 데리고 있었던 조종사를 우선적으로 다시 채용 함(당연하. 거 아님. ?). 그러니까 순서가  마지막까지 회사. 에 근무하던 조종사 > 알등이 조종사 > 돈. 보고 다른회사.  이직한 조종사 순서임.  중국. 간 조종사들 순서 오려면 아직 멀었음

 

3. 나이와 노조이력

중국. 이 데려간 조종사들은 대. 부분 짬좀 찬 조종사들이었음. 몸값 낮춰 다시 온다고 해도 회사.  입장에서 어차. 피 어린 유망주 조종사 키워 쓰는걸 선호함. 그리고 해외로 넘어간 기장들 중 조종사 노조출신이 상당히 많았음. 경영진이라면 굳이 노조 출신을 다시 받아주고 싶지 않을것..

 

4. 중국. 이 안. 놔줌

이게 상당히 좃가튼건데.. 코로나 터지자마자 한국. 기장들이 제일 먼저 휴직됨(외국. 인이니까..그렇지만 외국. 인 중에서도 한국. 출신이 1순위.  였다고함). 코로나 중엔 어느나라 어느 항공사나 데리고 있는 조종사 정리. 해야해서 이직도 불가능했음. 그런데 상황. 이 나아져서 이직하려고 했는데..ㅈ가튼 중국. 항공사들이 이핑계 저핑계로 이직에 필요한 서류를 안.  떼줌. 그래서 한국. 이 아닌 다른 나라 항공사 이직도 어렵게됨.  당장 내가 쓰긴 싫은데 보내주진 못.  하겠다 이거임. 그렇다고 데리고 있으면서 급여를 제대. 로 주는것.도 아님. . 거의 노비문서 잡고 안. 놔주는 격. 

 

그래서..정리. 하면

1. 돈. 만보고 근시안. 적으로 중국. 회사.  취업하는거 아니다. 특히 전문경력.  직들일수록 경험치만 쪽 빨리고 프리고진 당한다.

2. 이미 1번에 해당된다면 하루. 라도 빨리 탈출이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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