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39%
V S
보수 진보
 

메뉴
   

61% 39%
V S
보수 진보

유머/이슈

국내에서 MSG 이미지를 작살낸 원흉

컨텐츠 정보

본문







 

 

 

시작. 은 1960년. 대.  미국. 에서 차이. 나푸드신드롬이라고 하지만 국내에선 그것.과 상관없이 잘. 만먹었음

 

현재.  대. 상그룹과 CJ그룹에서 미원과 미풍으로 조미료전쟁이라고 불릴만큼 경쟁했었고

 

70년. 대. 엔 2세대.  조미료라 불리는 다시마와 감치미로 피터지게 싸우고있었음

 

 

근데 1993년. 쯤 LG생활건강(당시 럭키그룹)에서 맛그린으로 조미료시장에 뛰어들면서 

 

무MSG를 제품. 의 장점으로 신문 방송등등 대. 대. 적인 마케팅을 했었고

 

MSG를 화학조미료라 칭하며 부정적인 이미지를 씌어놨음

 

그게 아직까지 어르신들에게 이미지가 박혀서 안. 없어지고있는거임

 

 

간혹 MSG이미지 작살내놓은게 이영돈. 이라고 하는사람. 도 있는데

 

이영돈. 은 LG가 심어놓은 MSG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이용해서 방송한거라고 보면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1,94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