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영화 근래에 cg 퀄리티 처참해진 이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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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제작사에 비해 20% 적게주는데
받은 돈 의 4배만큼 일을 시킴
정말 심각해 보이는 마블의 CG 작업 환경
얼마 전 마블의 혹독한 VFX 작업 환경에 대 한 폭로가 나왔는데, 오늘 은 한 VFX 아티스트가 더 구체적인 폭로를 함
정리 하자면
1. 일단 마블은 작업량이 너무 많음. 이 아티스트는 6개월 동 안 휴일 없이 초과근무를 해야 했고, 동 료는 엎드려 울거나 불안 발작을 일으키기까지 했다고 함
2. 또 VFX 회사 는 마블의 심기를 건드리면 안 됨. 마블이 요구한 할당량을 시간 안 에 끝내지 못 할 경우 블랙리스트에 오르고 다시는 마블과 일할 수 없음. 마블은 재촬영 등의 큰 스케줄 변동 이 생겨도 데드라인을 크게 바꾸지 않아서 시간 안 에 끝내기 매우 힘듬
3. 마블은 돈 을 많이 주지도 않기 때문에 투입되는 인력은 매우 적음. 10명이 일해야 할 양을 2명이 해야 함
4. 게다가 마블은 다른 회사 와 달리 VFX 작업과정 중매우 많은 변화를 요구함. 영화 가 개봉하기 1~2달 전에 3막 전체를 뜯어고치라고 한 적도 있음
5. 그리고 VFX 작업을 시작 할 때 아티스트들 입장에선 영화 에 대 해 자세히 이해해야 일하기 편한데 마블은 작업 초반에 영화 에 대 한 정보(스토리라인 등)를 제대 로 제공하지 않아서 더 힘듬.
6. 마지막으로 마블 영화 감독 대 부분이 선댄스 같은 소규모 인디영화 들을 주로 찍어온 사람 들이라 VFX에 대 한 이해도가 떨어짐. 작업 도중 감독의 피드백을 받아야 하는데 감독이 최종완성본 아니면 판 단을 못 해서 VFX 아티스트들이 더더욱 힘들어짐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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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효대 사 해골물 이라고
시청할때는 그냥 보고 넘겼던 장면들이 이런글 읽고 다시보니 구려 보이는듯
알게모르게 눈높이가 낮아져서 정이 cg가 잘 만든거 처럼 보이는게 기분탓이 아닌가 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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